매몰법 쌍커풀 수술
환자와의 정신적인 교감을 통해 수술 이상의 행복을 드리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매몰법과 절개법을 결정할 때는 눈꺼풀의 피부 처짐, 근육이나 지방 등 눈꺼풀 조직의 두툼함, 안검하수 (눈꺼풀이 쳐져 눈동자를 가리고 있는 상태). 눈의 크기 여부 등을 고려해야 합니다.
 

매몰법은 쌍커풀 예정선부위에 약간의 구멍을 만들어 봉합사를 이용 근육고 피부의 연결라인을 만드는 방법으로서 쌍커풀 라인의 피부를 상안 검거든 (눈을 띠우는 근육)에 묶어주어 눈을 뜰 때 상안 검거근이 움직이면 눈꺼풀이 들어 올려 지면서 쌍커풀 라인의 피부가 무대의 막처럼 같이 당겨져 올라가 쌍커풀이 생기는 것입니다.

매몰법의 장점은 회복이 굉장히 빠르고 흉터가 남지 않아 자연스럽고 본인 쌍커풀 같다는 것입니다. 또 쌍커풀에 대한 확신이 없거나 수술 후 적응하기 어려운 경우 매몰된 봉합사를 제거하면 원래의 쌍커풀로 돌아갈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이런 상황은 드물지만 수술 후 되돌림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활용도는 넓다고 할 수 있습니다. 매몰법의 단점은 수술 후 풀릴 수 있다는 가능성이나 무조건 풀린다는 생각은 잘못된 것이며 만에 하나 풀리는 경우 봉합사를 다시 걸어줌으로써 간단히 라인을 잡을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단매듭 연속 매몰법"이 소개 되었는데 이 방법은 봉합사를 이용하여 근육 속에 묻히는 하나의 매듭만을 가지고 여러 번의 연속 매몰을 이루게 하는 것으로 쌍커풀이 풀리는 현상이 줄어들어 많이 시행되고 있습니다.

 

 
수술 시간은 20~30분 정도로 짧고 수술 후 붓기도 적으며 체질에 따라 다르겠지만 회복기간이 짧으므로 빠른 시간 내 일상생활로의 복귀가 가능합니다. 처음 수술 후 1~2일간은 붓기가 생기므로 지속적인 얼음찜질을 하여야 하며 머리를 가슴 높이보다 높게 하고 자는 것이 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수술 후 2~3일이 지나면 차츰 붓기가 빠지게 되며 보통 수술 후 4~7일 정도면 붓기가 거의 다 빠지므로 직장인들 경우에는 굳이 휴가를 낼 필요도 없이 주말에 수술 받고 월요일 근무하는데 아무런 문제가 없어 현대인 들에게 유용한 수술방법 중 하나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