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턱 수술은 주로 아래턱에 보형물을 삽입하여 수술을 하게 되며 이용하는 보형물은 고어텍스, 실리콘, 메드포어 등이 있습니다. 현재는 고어텍스를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는데 그 이유는 주위로부터 조직이 자라 들어와 보형물이 고정이 되고 캡슐을 형성하지 않으며 인체의 거부반응이 없는 장점 때문입니다. 하지만 무턱의 정도가 심하지 않은 경우에는 실리콘도 사용할 수 있는 좋은 재질입니다. 수술 전 상담을 통하여 턱의 길이를 늘 릴 것인지 아니면 앞으로 뽑아낼 것인지의 삽입 방향과 보형물의 사이즈 등을 정하게 되며 보형물을 삽입하는 무턱수술은 전신마취가 필요 없고 무통마취로 진행이 되므로 특별한 검사는 필요 없고 약 1시간 정도의 수술 시간이 필요합니다.
무턱이 좀 심하신 경우에는 뼈를 두 단계로 절골하여 앞으로 낼 수도 있습니다. 뼈를 얼마만큼 앞으로 내느냐, 또 턱의 길이를 좀 늘이거나 줄이느냐 하는 문제는 이미 많은 연구들을 토대로 한 이상적인 수치가 있어 수술 전에 촬영하는 X-ray를 통해 그 양을 결정하게 됩니다. 자신의 뼈를 이용하는 수술은 전신마취 하에 수술을 하게 되며 수술시간은 2시간 정도 걸립니다. 자신의 뼈를 움직이는 방법이 보형물을 이용한 방법보다 결과가 더 우수하거나 효과도 더 뛰어나는 것은 아니나 길이를 늘리는 방향 보다는 앞으로의 프로젝션을 나오게 하는 경우에 더 유리하며 보형물의 이용을 꺼리시는 분들에서도 절골술을 사용합니다.
모든 턱 끝 수술은 수술이 입 속을 통해서 이루어지므로 바깥쪽에는 흉터가 없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