콧망울(코날개)축소수술
환자와의 정신적인 교감을 통해 수술 이상의 행복을 드리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콧망울(코날개)이 옆으로 넓게 자리 잡고 있으면 콧구멍이 커 보이고 마치 흑인의 코처럼 퍼지고 둔해 보이면서 코가 낮지 않아도 낮아 보이게 되고 코에 힘이 들어가 있는 것처럼 보여 좋은 인상을 주지 못합니다.

코가 낮으면서 콧망울이 약간 넓은 경우에는 단지 코를 높이는 수술(융비술)만으로도 콧망울이 자연스럽게 줄어드는 효과를 볼 수 있지만 콧망울이 콧대나 코 끝에 비해 여전히 넓은 사람들은 콧망울을 줄여 주는 수술을 시행하여야만 전체적인 코의 크기도 작아 보이고 세련되어 보입니다.

 
콧망울이 많이 넓지 않은 경우에는 비주에 보조 기둥을 삽입하고 코끝에 연골이식을 하거나 코끝의 구조를 변화시키는 비중격 연장술을 하면 코끝이 올라감으로서 콧망울의 폭은 줄어들어 보이므로 콧망울에 대한 수술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이에 대한 결정은 수술 전 콧대와 코끝의 높이와 콧망울의 크기 등을 고려하고 수술 후의 변화 모습을 예측하여 결정해야 합니다.
 

콧망울 절제수술은 동양인이나 흑인에게서 많이 적용되는 수술로 코 하부가 지나치게 펑퍼짐하거나 콧구멍이 너무 큰 경우에 이를 줄이는 방법입니다.
콧망울이 넓은 경우는 대부분 콧망울 피부나 연부조직이 많아서 생기는 것이므로 콧망울 아래쪽 피부만을 제거하거나 콧망울 전체를 쐐기 모양으로 절제하고 봉합해 줌으로서 콧구멍의 크기를 줄이면서 콧망울도 좁히고 약간은 위쪽으로 들어 올라가게 하여 퍼지고 둔한 느낌을 자고 세련되게 만들어 줍니다. 흔적에 대해서 걱정하는 환자들이 많은 수술이지만 실제 수술 후 흔적은 코의 아래쪽이나 콧망울과 볼의 경계선에 남게 되므로 흉터는 거의 눈에 띄지 않게 됩니다.